바로가기 메뉴

PSMF. 평창스페셜뮤직&아트페스티벌. Pyeongchang Special Music & Art Festival

Korean | English

인사말

감동적이고 아름다운 무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.

> 평창 스페셜 뮤직&아트 페스티벌 > 인사말

언어의 장벽을 허물고 장애의 굴레에서 벗어나
하나가 된 어울림의 메아리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.

‘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’ 레가시 사업으로 2013년 8월 평창에서 탄생한 발달장애인들의 또 다른 문화 올림픽인 ‘평창 스페셜 뮤직 & 아트 페스티벌’이 벌써 4년째를 맞이합니다.

‘평창 스페셜 뮤직 & 아트 페스티벌’은 스페셜올림픽과 함께 지적 · 자폐성 장애인들을 위한 세계 유일의 뮤직 페스티벌입니다. 음악을 전공하고 있는 지적자폐성 장애인들에게 전문적인 음악교육 기회와 연주기회를 제공하고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콘서트 관람 및 미니스페셜올림픽, 한국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‘평창 스페셜 뮤직 & 아트 페스티벌’은 전 세계 참가국과 참가자들이 매년 증가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스페셜 문화올림픽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습니다. 특히 스페셜 핸즈 국가와 저개발국가의 지적자폐성장애인이 다양한 문화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서 스페셜올림픽 정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.

음악을 통해 발달장애 아티스트에게는 도전과 자긍심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고, 비장애인들에게는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.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발달장애 아티스트들의 꾸준한 발굴과 참여 유도로 진정한 국제페스티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‘평창 스페셜 뮤직 & 아트 페스티벌’은 전 세계인의 공통언어인 음악을 통하여 지적자폐성 장애인들에게 도전정신과 자긍심을 심어주고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뿐만아니라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키며, 나아가 세계 평화를 위한 하모니를 이루고자합니다. 세계 각국의 많은 지적 자폐성장애인들이 참여하여 즐겁고 보람된 시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‘2016 평창 스페셜 뮤직 & 아트 페스티벌’에 전 세계인의 끝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
여러분의 관심이 세상을 따뜻하게 바꿉니다.

Together We Can! Together We Play!

2016 평창 스페셜 뮤직 &아트페스티벌 조직위원장

나경원

후원사

End